MENU

커뮤니티

물음표 아이콘
제목 [보도자료] 코로나19 확산 대비 비대면 온라인 ‘화이트해커 양성 프로그램’ 지원
조회수 239
등록일 2020년 5월 26일
내용 - 현대오토에버와 함께하는 특성화 고교생 IT 꿈나무 성장지원 사업
- 특성화고교생 40명 선발하여 온라인으로 교육, 멘토링, 해킹대회 지원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현대오토에버와 함께하는 특성화 고교생 IT 꿈나무 성장지원 사업'은 정보 보안 전문가가 되기를 희망하는 서울·경기 지역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 40명을 선발하여 약 3개월간 정보보안기초 이론부터 웹해킹, 네트워크해킹, 시스템해킹, 포렌식 등 보안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또한 현대오토에버 실무자와 함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현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전문 자문위원이 구성한 CTF 해킹대회를 개최해 교육기간 동안 쌓은 기량을 펼칠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프로그램 비대면화·디지털화를 결정했다. IT 꿈나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화상 기반 플랫폼 솔루션을 활용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강사와 학생이 채팅창과 마이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또한 교육 환경이 충분히 갖춰지지 않은 학생들에게 교육을 위한 장비 및 환경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자는 서울·경기 지역 특성화 고교생으로 참가신청은 5월 25일부터 6월 26일까지 IT 꿈나무 공식 홈페이지로 신청할 수 있다.

현대오토에버(주)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과 같은 첨단 정보통신기술(ICT)를 사회공헌활동과 접목하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나간다는 비전 아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할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첨부파일